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오유인페이지
    개인차단 상태
    Area5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가입 : 13-08-23
    방문 : 4회
    닉네임변경 이력
    회원차단
    회원차단해제
     

    Area5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17 ??????? [새창] 2013-10-06 17:38:51 3 삭제
    과일소주/
    흥분을 좀 가라 앉히시는게 어떠신지요? 누가 협박을 하고 욕설을 했나요??
    같잖다고 다른직업을 폄하하시는게 본인의 인격인가요?
    전문분야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더니 권위에 호소한다고 하면 어떤식으로 설명드려야 합니까?
    환자에게 설명하는 의사도 같잖은 소리한다고 하시는 편인가요?
    상처받을 권위같은건 앖지만 한번 여쭤보고 싶군요 님께서 하시는일에대해 제가 같잖으며 하찮다고 하면 어떠실지요
    독특하신 분이군요
    16 ??????? [새창] 2013-10-06 16:55:49 2 삭제
    과일소주/
    그럼 이참에 초등교육을 시작해 보시는건 어떠실지요
    그 대단하고 놀랍지도 않은 생각들이 바뀌는것도 좋겠네요
    님이 보시기에는 같잖을지 몰라고 사명감을 가지고 하는 일입니다
    어떤 같잖지 않은 일에 종사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전문성을 따질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15 ??????? [새창] 2013-10-06 16:48:42 2 삭제
    과일소주/
    님의 전공이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한번 파고들어볼까요?
    님의 설명에 제가 아집이라고 하면 뭐라고 하시겠습니까?
    주장이랑 설명은 다릅니다 초등학생때 배우죠
    말씀드리는 것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 아니라 세계의 학자들과 전문가들의
    노력 그 자체 입니다 이러한 설명을 아집이라고 하시니 당혹스럽네요
    오히려 초등교사의 전문성을 님께서 증명해주시는군요
    14 ??????? [새창] 2013-10-06 16:38:50 2 삭제
    누가 동수누가가 곱셈지도의 전부라고 하던가요?
    곱셈지도에는 동수누가, 배, 조합, 배열, 넓이 등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저 교사가 무조건 동수누가로만 해야한다고 했을까요?
    저 단원은 곱셈을 처음 배우는 도입단원이고 2009교육과정에서 이를 포기하지 못한것은
    동수누가가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의미도 학습하구요
    이것이 주입식교육인가요?
    13 ??????? [새창] 2013-10-06 16:30:02 1 삭제
    과일소주/
    님도 결국 근거없는 비난으로 가시는군요
    교육에 대해서 성인과 논의 하는것이 맞나요?
    누구나 다하는 곱셈 아무나 가르치면 되겠군요 대체 교대 4년동안 뭘배우는 걸까요?
    아마 님도 평소에 개념이란말을 입에 달고 사시겠지요
    그럼 개념이 뭔가요? 설명하실수 있나요?
    12 ??????? [새창] 2013-10-06 16:12:59 1 삭제
    5*6과 6*5는 같다는 사실을 안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순서가 있는것이지요
    초등학생이 교환법칙을 어떻게 배우는지 아시나요?
    11 ??????? [새창] 2013-10-06 15:56:47 2 삭제
    과일소주/
    여기보시면 학생이 6*5라고 하였을때 정답이라는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사진은 올해 새로 적용된 2학년 교과서입니다

    10 ??????? [새창] 2013-10-06 15:51:00 1 삭제
    기회가 되신다면 초등학교 교과서 사서 읽어보세요 다른의미로 지도합니다
    놀랍죠?
    9 ??????? [새창] 2013-10-06 15:39:19 2 삭제
    응칠이/
    아이들의 부정적인 전이의 예를 보여드린겁니다
    전 수학과 지도방법을 설명 드리는 겁니다 님을 설득 시킬이유는 없습니다
    전국의 모든 학생들이 이러한 방식으로 배우고 있고 수많은 연구결과 끝에 얻은 최선의 결론입니다
    따라서 여기에 대한 설명을 드리는데도 자신의 생각만 주장하시는군요
    교육에 대한 근거있는 이야기가 아니라요
    참 고집불통이시네요
    8 ??????? [새창] 2013-10-06 15:25:48 2 삭제
    응칠이/
    설명이 부족했나 보군요 30나누기 6의 상황에서 아이들은 동수누감으로 나누기를 시작합니다
    이해를 도우려다 설명을 복잡하게 했네요
    제가 하고싶은 말은 6x5는 6씩 5묶음으로 약속합니다
    이는 곧 정의입니다 창의성과는 관계없습니다
    오히려 무조건 30 이러는 답을 맞다고 처리하는것이 주입식이죠
    7 ??????? [새창] 2013-10-06 15:16:34 1 삭제
    응칠이/
    서양이라 ...정말 멋진 대답이시군요
    동수누가의 지도에서 순서가 중요한 이유를 모르시겠습니까?
    그렇다면 동수누감의 상황은 어떨까요?
    6씩 5번 덜어내는 상황에서 6/5 와 5/6을 같다고 지도하고싶으신가요?
    아이들의 오개념은 우리가 예상하지도 못하는 곳에서 나타납니다
    6 ??????? [새창] 2013-10-06 15:07:53 2 삭제
    응칠이/
    6+6+6+6+6을 5x6이라고 누가 지도하던가요?
    이러한 지도방법의 이론적 근거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5 ??????? [새창] 2013-10-06 14:51:54 3 삭제
    응칠이/
    결국은 단순한 비난으로 가시는군요
    1+2와 2+1 이 다른것이 초등학교 수학입니다
    3-2에도 적어도 세가지의 다른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동수누가 역시 곱셈의 다섯가지 이상의 의미중 하나일 뿐입니다
    어떻게 푼것이냐고 묻는 문제에서 순서는 중요합니다
    학생이 창의적으로 해결했다고 우리가 판단할만한 근거는 제시되어있지 않습니다 그건 해당교사의 몫이죠
    우리가 비판할수 있는것은 교사의 피드백이 올바르게 주어지지 않았을 때 입니다
    4 ??????? [새창] 2013-10-06 12:46:47 2 삭제
    여기서 곱셈구구나 교환법칙은 논외가 되어야합니다.
    곱셈의 도입단원에서 구구단은 외우지 않고 동수누가의 방법을 이용해 계산합니다. 물론 표기는 곱하기 기호를 써서 하지만요.
    성인이 보기에는 답답해 보이기도 하겠죠. 교환법칙이라는 간단한 개념을 놔두고 묶음이니 따져가면서 생각한다는게요.
    하지만 교환법칙을 지도하기위해서는 동수누가가 아닌 다른 곱셈의 개념, 배열이나 카테시안의 곱을 통해 지도하게됩니다.
    초등학교 2학년이 배워야할 이유도 없구요.
    학생이 가우스처럼 수학적인 통찰력이 뛰어나서 교환법칙을 발견했는지, 단순히 구구단을 외워서 풀었는지는 사진한장으로 우리가 알길이 없습니다.
    해당 교사가 어떻게 피드백을 했는지역시도 우리가 알수없는 상황에서 왈가왈부 할만한 거리가 아닙니다.
    피아제가 말한 아동의 발달단계를 생각했을때 교환법칙을 알고있다는건 오히려 교사나 학부모의 죠르단식 외면치레가 아닐까요?
    교사의 입장에서는 선행학습으로인한 도구적이해를 통해 해결했다고 판단하는 것이 타당할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철저히 유동적인 판단입니다.
    이후에 아동에게 확인받으면 될일이죠.
    3 ??????? [새창] 2013-10-06 01:20:28 6 삭제
    응칠이/
    하지만 초등교육에 대한 지식은 전무하시겠지요..



    [1] [2]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